마침 Amazon에서 Anker 40W 5port Charger라는 5포트 짜리 충전기가 있어서 하나 마련했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생긴 녀석입니다.
박스는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겉에는 제품의 사진과 간단한 스펙정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물도 단촐, 본체와 매뉴얼, 그리고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스피커정도 크기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실 제품을 보니 정말 아담합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들어봤습니다. 한손에 쏙 들어올정도 작네요, 제품 사진으로 보는것과는 꽤 괴리감이 있습니다.
본체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단, 시간이 오래 지나면 벗겨져서 오히려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겠네요, 벌써 한쪽 구석이 조금 벗겨진게 보입니다.
앞부분은 아무런 표시가 없는 USB 포트가 5개 나란히 있습니다. 앞부분도 역시 플라스틱 재질이며, 매끈한 모습으로 보이지만, 꽤 상처가 쉽게 날것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 볼까요?
사용법은 단순합니다. 뒷면에 케이블을 꼽고, 앞의 USB단자에 케이블을 꼽고 충전하면 그만입니다.
기본적으로 USB로 충전되는 기기들은 5v에 1A ~ 2A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호환됩니다.
전원을 연결하기 위해서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은 110v용 콘센트이기 때문에, 변환 어댑터, 혹은 220v 짜리 콘센트가 달려있는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저는 예전에 사용하던 잘 사용하지 않은 건전지 충전기의 케이블을 가져다 쓰니 딱 맞아서 그것을 쓰기로 했습니다. 왠만한 노트북 어댑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이나 라디오, 스피커등을 연결하는 케이블도 이런 종류를 사용하니 구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충전중인 모습.
동시에 5개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4개까지는 2A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압이 낮으면 용량이 큰 패드류같은 것은 충전이 안될수도 있지요, 하지만 여기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왠만한 것들도 anker의 smart port 라는 충전기술로 자동으로 체크해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충전해본것은 아이폰 5s, 넥서스 7, NDS, 3DS, 에네루프 배터리 정도 해보았네요
덕분에 멀티탭이 아주 깔끔해졌습니다.
지금 보니 여행 갈때도 챙겨가면 좋겠네요, 흔한 USB 충전기와 크기 차이도 없으면서 5개의 포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중요한 여행지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